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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 는 굉장히 대부분의 차세대 (post C++) 언어임에도 불구하고 perl, python 에 비해 여러가지 다른 특색이 있다.
컴파일 언어의 강점인 빠른 속도와, 거의 native 로 병렬 컴퓨팅을 지원한다는 점, 그리고 웹소켓을 사용한 저지연 네트워크 통싱등이 있다. 다만 다른 언어에 비해 굉장히 굉장히 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한동안 Go 를 조금 쓴다 싶어도, 잠시만 다른 언어로 코딩을 하다가 돌아오면 당장 문법에서부터 굉장히 에로사항이 많기 때문에, 과거에 정리했던 연습파일을 하나씩 올려본다.
1. 변수 & 상수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main() {
//const name string = "song"
var name string = "song"
name = "msong"
fmt.Println(name)
name2 := "mgsong" // automatically set type
//only available in function scope
fmt.Println(name2)
}
변수는 키워드 var 로, 상수는 키워드 const 로 선언이 가능하다. python 이나 R 과 달리 type 을 지정해줘야 하는데, C++에서 사용하는 변수형을 거의 그대로 사용한다고 생각해도 된다. (string, int, float, boolean 등등)
다만 통상 언어들이
int a = 3;
이런식으로 변수형 + 변수명 + 변수값의 순서를 가지는데 Go 에서는 변수 형과 변수 명의 순서가 반대임에 주의하자.
그리고 function scope 안에서라면 축약형 선언을 사용할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이
a := 123
왈러스 연산자 := 를 사용해서 축약형 선언을 하면 type을 자동으로 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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