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구입기] 6700K + 1080GTX 구입기

by Thdnice 2016. 7. 30.
반응형


1080 GTX 를 이용한 데스크탑 구입기


    10세데 Nvidia 그래픽카드가 발표된 이후, 여러 벤치 마크 점수들이 속속 공개되고, 기존의 최강의 그래픽카드라고 불리어졌던 타이탄X라던지 GTX 980 Ti를 탈탈 털어먹는 높은 점수로, 1080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높아지고.


(물론 그만큼 막되먹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왕 구입할 컴퓨터 초 고사양 하이엔드 컴퓨터를 맞추어서 앞으로 5년동안 엎그레이드 없이 사용하는게 더 이득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컴퓨터를 맞추었다.


  • CPU : 6700k (i7 6세대 스카이레이크)

  • M/B : Asrock H170 Performance

  • RAM : 삼성 32 Gb

  • Hdd : 삼성 850 SSD  +  WD 3T Blue

  •  VGA : emTek 1080 GTX JetStream


 이하 쿨러는 보급형 일체형 수냉(세이돈), 케이스, 기계식 키보드, 고dpi 마우스 등등을 포함해서 전체적으로 가격은 250여 만원!  (오버는 딱히 관심이 없으므로 Z170은 포기, 하지만 자체 CPU성능이 6700k > 6700 이므로 시퓨는 k를 선택)


  물론 이정도 고가 컴을 구매할때에는 믿을 만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도 중요하므로, 나름 열심히 인터넷 서치를 해서 업체 선정(SM컴)까지 완료!





다나와보다 구입한 쇼핑사이트


  여태까지 최저가는 다나와라고 굳게 믿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고가의 컴퓨터를 구입하다보니 여기저기 알아보게 되었고, 의외로 다나와의 가격이 다른 인터넷 최저가에 비해서 비싸다는 사실을 알고, 이번에는 pping.kr 에서 구입을 해보게 되었다. 특히 이 사이트의 경우, 견적을 짠 부품을 그대로 바로 견적입찰 -> 업체 구입으로 바로 일사천리로 진행이 가능하므로 빠른 구입이 가능하고, 호환성 까지 채크를 해주니 부담이 없다.


  물론 컴퓨터를 구입-조립해보는게 하루 이틀이 아니지만, 고가의 컴퓨터의 경우, 선정리도 중요하고, 또 부품들마다 메뉴얼보면서 셋팅하는게 귀찮기도 하니 업체에 의뢰해서 아예 조립까지 부탁했다. 이럴경우 가장 문제가 되는건, 간혹 종종 보이는 악덕기업의 부품바꿔치기 (벌크제품을 정품처럼 속인다던지, 중고 물품을 은근슬쩍 사용한다던지..) 인데, 이를 위해 나름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SM컴에 구매/조립을 의뢰해였다.





완성품!



어차피 인터넷 판매 업체의 부품 최저가는 거기서 거기이고.. (어느정도 최소마진이란게 정해져있으니..)


보면 알겠지만, 소정의 조립비(15000)을 낸다고 하더라도, 이정도로 깨끗하게 선정리가 가능하고, 모든 정품 박스를 잘 챙겨서 보내주면서 , 빠른 배송과, 안전한 패키징을 해준다면, 업체에 더이상 바랄것은 없다. 

그런 의미로 이번 구입은 대 만족.





90도 돌아가긴 했지만,내부가 매우 깔끔 (케이스 반대면으로 선을 모두 빼서 정리)





블랙 & 화이트 케이스 케이스가 이쁘다




뒤에보이느산더미만큼의 뾱뾱이에 쌓여서 안전 배송. ㅋ






딱히 오버클럭을 할 건 아니지만, 정숙함과 차후에 있을지 모르는 오버를 위해 수냉쿨러를 선택.







무려 700W 파워




물론 큰 목돈이 나가긴 했지만, 앞으로 5년정도 업그레이드 뽐뿌는 없을 테니까 장기적으론 이게 더 큰 이득일거라고 굳게 믿기로 했다.

반응형